어떤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이 바르셀로나에 있다고 말합니다.
사실 틀린 말은 아니며, 세계의 주류 스타일 건물이 모두 바르셀로나에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고작 101.9제곱킬로미터의 장소, (BTW, 광저우 면적은 바르셀로나 면적의 70배 이상)
공교롭게도 가우디의 유토피아, 미스의 미니멀리즘, 리차드 마이어의 화이트 스쿨 등 거장들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는 그런 곳입니다.
그래서 "벽돌 쌓기 여행" 창간호는 우리를 바르셀로나의 독일관으로 안내합니다....
바르셀로나의 독일관은 현대 건축 거장 F4 중 한 명인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가 1929년에 디자인했습니다. 이는 미스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자 건축사에서 매우 중요한 고전이다.
그런데 사실 지금 우리가 보는 독일관은 그 해에 지어진 원본이 아니라 1986년에 재건된 버전이다.
(1986·재건·니우훌루·독일관)
불행하게도 원래 버전은 약 6개월 동안만 존재했고 세계 엑스포 이후 철거되었습니다. 독일관은 비록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등장했지만, 그것이 전 세계에 가져온 충격은 바르셀로나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주류 학술 스타일을 배경으로 독일관은 당연한 "다른 불꽃 놀이"가되었습니다.
1929년독일관 남쪽 조감도
1930년 세계박람회가 끝난 뒤 임시건물이었던 독일관은 곧바로 철거되어 다시 독일로 옮겨졌다.
그 후 스페인은 내전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1966년까지 선구적인 건축가 그룹은 바르셀로나에 모더니즘의 불씨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영광스러운 독일관의 재건을 제안했고, 시카고에 미스를 초대했습니다. 재건축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1969년 미스 반 데어 로에가 갑자기 사망하면서 재건축 공사는 보류됐다.
많은 건축가의 노력을 통해 1986년이 되어서야 독일관이 바르셀로나에 다시 전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임시 건물'을 고전적인 '임시 건물린 건물'로 완벽하게 복원한 것이 바로 이번 재건축이었습니다.
1929년 원본은 공사 일정이 빡빡하고 예산이 부족했기 때문에 엑스포가 열릴 때까지 '카탈루냐 아치' 기반시설 건설 방식이 채택됐는데 실제로 남쪽에서는 행사장이 완성되지 못했다. 전시장 정면, 원래 디자인의 돌담을 비슷한 색으로 칠하고 급하게 열었습니다.
이후 영구 건물을 목표로 원래 부지를 재건축하면서 원래의 하중 지지, 단열, 배수 및 기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진정한 독일관 2.0이 탄생했습니다.
재건축의 우여곡절과 더불어 재료 선택도 독일관 디자인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행사장 전체에는 대리석, 석회석, 강철, 유리를 주요 재료로 하는 천연 재료와 인공 재료가 엇갈려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플랫폼 베이스와 반사풀 옆 외벽에는 이탈리아산 석회석이 널리 사용됐다. 햇빛 아래서 석회암은 2차 광원이 되어 반사된 빛을 내부로 확산시켜 실내 공간을 더욱 투명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석회석의 독특한 반사성과 플랫폼에서의 미스의 매끄러운 처리는 공간적 경계를 더욱 해소하여 전시장 전체를 두 개의 개별 개체가 아닌 완전한 볼륨으로 만듭니다.
메인 및 2차 전시 공간 칸막이는 알파인 그린 대리석, 티노스 그린 대리석, 아프리카산 골든 오닉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연 원석의 질감미를 표현한 그림입니다.
균형을 이루기 위해 회색, 녹색, 흰색, 반투명 등 다양한 종류의 유리도 실내 칸막이에 널리 사용되며 두껍고 투명하며 눈에 띄고 닫혀 궁극적으로 완전히 흐르는 열린 공간을 만듭니다.
바르셀로나 독일관은 20세기 모더니즘 디자인의 도래를 상징하는 건축물로 평가되며, 80여년 전의 돌파구를 해석해 오늘날에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DouYin: 벽돌 쌓기 여행을 따라가세요. 다음 호에서는 계속해서 전 세계로 벽돌을 옮기는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앞으로 10년 동안 이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기업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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